병호의 IT새싹키우기
클래스 와 객체 본문
💡학습 목표💡
-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 클래스를 인스턴스화 시켜 봅시다(객체로 만들기)
앞서, 객체(Object)란 상태와 행위를 가지고 있고 프로그래밍 세상에 맞게 모델링을 하기 위해서는 추상화 과정을 진행해야 된다 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1.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설계도면)
자바에서 클래스(Class)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 또는 설계도 역할을 합니다. 클래스는 객체의 상태를 나타내는 필드(변수)와 객체의 행동을 정의하는 메서드(함수)로 구성됩니다. 간단히 말해, 클래스는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조작하는 코드를 묶어 놓은 컨테이너와 같습니다.
클래스를 만드는 규칙
- 클래스는 대문자로 시작하는것이 좋음(권장사항)
- 파스칼 케이스(PascalCase)와 카멜 케이스(camelCase) 명명 규칙 사용하기
클래스를 인스턴스화(객체로 만들기)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객체에 값 할당하기 (0) | 2024.04.15 |
---|---|
클래스와 객체 연습문제 (0) | 2024.04.15 |
OOP(객체 지향) (0) | 2024.04.15 |
반복문과 조건문 연습 문제 (0) | 2024.04.12 |
break, continue 연습 문제 (0) | 2024.04.12 |